해양수산부에서는 물가가 오르고 있는 상황에서 수산물에 대한 소비자들의 체감 물가를 완화하기 위해서 3월 온누리상품권 환급 행사를 진행합니다. 전국 전통시장에서 진행되는 3월 온누리상품권 환급 일정과 참여 시장을 확인하고 우리 수산물을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목차
3월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 일정
이번 3월 환급행사는 전통시장에서 우리 수산물을 구매한 소비자들에게 온누리상품권을 환급해주는 행사입니다. 환급행사 일정은 3월 16일(토요일)~3월 22일(금요일)까지 1주일간 진행됩니다.
참여 시장 리스트
3월 온누리상품권 환급 행사에는 전국에 있는 66개 전통시장에서 진행됩니다. 그리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서 6월까지 매달 60개~70개 전통시장에서 환급 행사를 계속 할 예정입니다.
3월 환급행사에 참여하는 수도권 전통시장은 아래와 같습니다.
- 서울: 신중부시장, 마포농수산시장, 망원월드컵시장, 길음시장, 경창시장, 이촌종합시장, 중곡제일시장
- 인천: 인천종합어시장, 소래포구전통어시장, 부평깡시장
- 경기: 안양관양시장, 서정리시장, 통복시장, 궁평항수산물센터, 오이도 전통수산시장, 구리농수산물도매시장, 하남전통시장
수도권 외 다른 지역에서 참여하는 시장 리스트는 해양수산부 공지 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환급 금액
행사를 진행하는 참여 점포에서 행사 당일에 수산물을 구매한 고객에게 최대 2만원까지 환급해줍니다. 34,000원 이상 구매 고객은 1만원, 67,000원 이상 구매 고객은 2만원을 환급 받을 수 있습니다.
환급 받는 방법은 당일 결제한 영수증과 신분증을 지참하고 오전 9시30분~17시30분까지 지정된 환급 부스를 방문하면 됩니다.
수산물 할인 행사
또한 해양수산부에서는 수산물 물가를 안정시키기 위해서 정부에서 비축하고 있는 오징어와 참조기 비축물량을 풀어 반값 특별전을 4월 14일까지 연장합니다.
그리고 고등어에 대한 할당관세 2만톤을 4월까지 전량 배정해서 수산물 공급을 적극 확대해서 소비자 물가를 안정시킬 예정입니다.
우리나라의 2월 수산물 소비자물가는 1.8% 상승해서 전체 물가 상승률보다는 낮은 상태지만 물가 안정세를 계속 이어가기 위해서 온누리상품권 환급 행사를 진행하고 3월과 4월 동안 약 366억원을 투입한다고 해양수산부에서 밝혔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통합연금포털 퇴직연금 조회 하고 미청구 금액 신청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