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금천구에서 매년 주최하는 건강달리기 대회가 요즘 핫합니다. 일명 수육런이라고 하는 금천구청장배 건강달리기 대회 신청 방법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온라인과 뉴스에서 화제를 불러온 만큼 선착순으로 950명을 모집한다고 하니 신청기간 및 신청방법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목차
수육런이란?
수육은 많이 익숙한 먹거리죠? 그런데 달리기 대회와 수육은 무슨 관계가 있을까요? 건강달리기를 하면 수육을 주는 건가? 라고 생각했다면 정답입니다. 대회에 신청하고 달리기를 마치면 수육이 제공됩니다.
실제로 금천구 건강달리기 대회에 참가하고 나면 두부김치와 수육 등의 먹거리를 제공하기 때문에 '수육런'이라는 별칭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금천구청장배 건강달리기대회 개요
- 장소: 금천구청역육교옆 안양천 다목적 광장
- 주최: 금천구청
- 대회일시: 2024년 5월 26일 오전 8시 30분
- 참가자격: 신체건강한 사람 누구나
- 참가비: 5만원
금천구청에서 주최하고 금천구 육상연맹이 주관하는 금천구청장배 건강달리기 대회는 올해로 20회를 맞이합니다. 작년에도 대회 후 제공한 수육으로 큰 화제가 되었던 대회입니다.
수육런 신청방법
수육런(금천구청장배 건강달리기대회)은 5월 마지막주 일요일에 열립니다. 신청방법은 금천구 육상연맹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접수 기간은 4월 23일 10시부터 선착순으로 950명을 신청 받습니다. 참가비는 5km/10km 코스에 각 1만원씩입니다.
수육런 코스 소개
- 10km 코스: 안양천 다목적 광장~구일역 왕복
- 5km 코스: 안양천 다목적 광장~철산교 왕복
올해 금천구청장배 건강달리기대회는 5km와 10km 코스로 운영되고 달리기 시작 시간은 9시에 시작되고 5분간격으로 코스별로 출발합니다.
금천구청장배 건강달리기대회 경품
이번 대회에 참가비는 1만원입니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송월타올 기념품이 제공되고 먹거리로는 생수와 수육, 두부김치 등 먹거리가 제공됩니다.
그리고 자전거 10대를 비롯해서 다양한 경품이 준비되어 있고 코스별 1위~3위에게는 남녀 입상자에게 트로피와 부상이 수여될 예정입니다.
작년 이 대회 참가자들의 인터뷰에 따르면 대부분의 참가자들은 수육때문에 이 대회에 참가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1만원의 참가비를 내면 수육과 막걸리 등을 푸짐하게 제공하기 때문입니다.
이 대회에서 수육을 제공하기 시작한 것은 2015년부터로 달리기 대회에서 완주나 기록에 집착하지 말고 누구나 도전해서 즐길 수 있는 대회를 만들기 위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축구 올림픽 대표팀 경기일정 중국전 중계방송 채널 및 시간
삼성전자 에어컨 사전점검 서비스 신청 무상점검 받는 방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