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벤처기업부에서는 영세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전기요금 특별지원 사업을 통해서 최대 20만원의 전기요금 감면 및 환급을 시행합니다.
한전과의 전기예약 사용 여부에 따라서 직접 계약자와 비사용 계약자로 구분해서 신청기간과 지급 방식이 달라집니다. 지원 대상을 확인하고 신청기간내에 신청 후 전기요금 특별지원 신청결과를 확인 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목차
소상공인 전기요금 특별지원 사업
신청대상
- 2023년 12월 31일 이전 개업 후 현재 폐업중이 아닌 사업자
- 연 매출액 3,000만원 이하 사업자
- 사업장용 전기요금을 내고 있는 개인 및 법인 사업자
신청기간
소상공인 전기요금 특별지원 신청기간은 직접 계약자와 비계약 사용자로 구분해서 신청기간을 분리하고 있습니다. 직접 계약자는 한전과 전기사용 계약을 한 사업자를 말하고 비계약 사용자는 계약을 하지 않고 전기 사용 후 요금을 내는 사업자를 말합니다.
직접 계약자는 2월 21일부터 4월 20일까지, 비계약 사용자는 3월 4일부터 5월 3일까지 신청하면 최대 20만원까지 감면 또는 환급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각 신청기간 동안 첫 4일간은 홀짝제를 운영하니 아래 신청기간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신청결과 확인 방법
신청기간에 전기요금 감면 신청을 한 소상공인은 신청한 전기요금 특별지원 누리집에서 신청결과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신청이 정상적으로 완료되면 홈페이지에서 신청내역을 확인할 수 있고 문자로도 신청완료 문자를 받게 됩니다. 이후 최종 전기요금 감면 대상이 되었는지 신청결과 확인은 누리집에서 본인 인증을하고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본인 인증 확인을 하고 나면 신청결과에서 다음과 같은 신청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신청: 신청이 정상적으로 완료된 경우
- 확인중: 국세청과 한전에서 확인 진행 중인 경우
- 검증중: 기준요건을 확인 하는 중
- 지원여부확정: 지원 또는 미지원으로 확정 결과 확인
- 지원/미지원: 신청내역 중 지원중, 지원완료, 미지원 결과 확정
위의 상태 설명 중에서 지원여부확정 부분에 '지원'이라고 표기되어 있는 경우 20만원을 감면받거나 환급 받을 수 있는 대상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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