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책정보

배당금 높은 주식 순위(국내 코스피 코스닥 종목)

by 바다와파도 2023. 12. 20.

주식 시장에서 투자를 했다면 당연히 배당금을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배당금은 기업의 이익잉여금 일부를 주식을 보유한 주주에게 분배해주는 것을 말합니다. 

 

12월 말일이 가까워 지면서 국내 코스피와 코스닥 상장 종목 중에서 배당금이 높은 주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국내 주식 시장에서 배당금이 높은 주식 순위를 살펴보겠습니다.

 

목차

    코스피 배당금 높은 주식 순위 Top 10

     

    먼저 코스피 시장에서 배당금이 가장 높은 주식은 고려아연으로 주당 배당금이 2만원입니다. 다음으로 한국쉘석유 배당금이 18,000원입니다. 3위는 효성첨단소재로 배당금이 15,000원입니다. 

    <광고>

     

    코스피 종목에서 배당금 높은 순위 3위까지 살펴보면 고려아연이 배당금은 가장 높지만 현재 1주당 가격이 한국쉘석유의 2배를 넘습니다. 따라서 실질적으로는 한국쉘석유가 투자하기에는 더 유리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코스닥 배당금 높은 주식 Top10

     

    코스닥에 상장되어 있는 회사 중에서 배당금이 가장 높은 주식은 한국기업평가로 5,100원을 배당금으로 분배하고 있습니다. 

     

    다음으로 골프존이 4,500원, 리노공업이 3,000원순으로 배당금이 높습니다. 코스피 상장 종목과 비교해서 현저하게 배당금이 낮은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배당수익률 높은 주식 순위(코스피)

     

    배당금은 이익잉여금 중에서 일부를 주주들에게 주식, 현금 등으로 분배해주는 것을 말합니다. 투자 수익을 내기 위해서 고 고려하는 필수사항이기도 합니다. 

     

    배당금외에 주식 매수를 할 때 고려하는 다른 지표가 '배당수익률'입니다.  배당수익률은 현재 주가로 매수할 때 배당으로 얻을 수 있는 예상수익률을 말합니다.

     

    현재주가가 1만원이고 배당금이 500원이라면 이 주식의 배당수익률은 5%라고 말합니다. 

     

    현재 기준으로 코스피 시장에서 배당수익률이 가장 높은 주식은 락앤락으로 무려 29.4%에 달합니다. 즉, 현재 주가인 6,700원에 주식을 매수하면 약 1,969원의 배당금 수익을 낼 수 있다는 말이 됩니다.

    <광고>

     

    배당수익률 높은 주식(코스닥)

     

    코스닥에서 배당수익률이 높은 주식은 리드코프가 12.9%로 가장 높습니다. 다음으로 크레버스가 10.4%, 삼양옵틱스가 9.4%로 그 뒤를 잇고 있습니다.

     

    코스피와 코스닥의 배당수익률을 비교하면 배당금 차이만큼 현저하게 코스피의 배당수익률이 높은 것을 알수 있습니다.

     

    배당주에 투자할 때 고려해야 하는 것이 은행 금리입니다. 작년와 올해 초와 같이 은행 금리가 계속 상승하는 추세라면 굳이 배당주에 투자하는 의미가 적어지게 됩니다.

     

    투자 전문가에 따르면 주가가 급변하게 되면 배당수익률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주가가 하락할 때 배당수익률을 높일 수 있는 시기라고 합니다.

     

    그리고 기업의 실적에 비해서 과도하게 많은 배당금이나 배당수익률은 기업의 펀더멘털에 문제가 있을 수도 있으니 투자시에는 다각도로 검토할 필요가 있겠습니다.

    (이 글은 투자 권유 목적이 아님을 밝힙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장애인 비과세 종합저축 한도 가입방법

     

    장애인 비과세 종합저축 한도 가입방법

    금융기관에 적금 또는 예금을 가입하면 나중에 이자를 받게 되는데요. 만기시에 이자소득세 15.4%가 공제되고 예금과 적금을 찾게 됩니다. 하지만, 특정 조건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이자소득세 15.

    mysosik.info-bada.com

    취약계층 난방비 지원 대상 신청 방법

     

    취약계층 난방비 지원 대상 신청 방법

    본격적인 겨울 추위가 지난주부터 계속되고 있습니다. 정부에서는 기초수급자, 차상위계층 등에 등유와 LPG 난방비를 지원하는데 이번주부터 신청을 받기 시작했습니다. 취약계층 난방비 지원

    mysosik.info-bada.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