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에서 전국에서 최초로 전세사기 피해를 입은 가구에 대해서 긴급생계비 지원을 통해서 100만원을 지원합니다. 내국인과 외국인 구분없이 지원 받을 수 있는 경기도 전세사기 긴급생계비 100만원 신청방법을 소개하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목차
경기도 전세사기 긴급생계비 신청대상
올해 경기도에서 지원하는 전세사기 긴급생계비를 신청할 수 있는 신청대상은 다음의 조건을 충족해야 합니다.
- 지역조건: 전세피해주택의 소재지가 경기도
- 자격조건: 내국인, 외국인 불문 전세피해자
- 중복수혜 제외: 긴급거주 이주비 지원 및 긴급복지 지원 수혜자는 제외
전세피해를 입은 주택이 경기도에 소재해 있고 전세사기피해자 결정통보를 받았다면 내국인, 외국인을 불문하고 전세사기 긴급생계비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전세사기 긴급생계비 지원 내용
지원금 신청대상 가구로 확인되면 지원 가구당 신청인(피해자) 계좌로 1회에 한해서 100만원의 긴급생계비를 지원합니다.
특별법에 따라서 경기도내에 전세피해자는 약 2,800여명으로 파악되고 있으며 HUG에서 확인한 피해가구는 약 200명 정도로 집계되고 있습니다.
제출 서류는 신청시 행정정보공동이용을 통해서 주민등록초본이 자동 제출되고 신청자는 아래의 서류를 직접 첨부해서 신청하면 됩니다.
- 외국인은 외국인등록증 또는 국내거소신고증
- 전세피해확인서 또는 전세하기피해자등 결정통지서
- 신분증 사본
- 피해자 명의 통장사본
경기도 전세사기 긴급생계비 신청방법
전세사기 긴급생계비 신청 기간은 3월 18일부터 시작됩니다. 신청방법은 온라인 신청과 오프라인 신청이 있으니 나에게 맞는 방식으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 오프라인 신청: 주민등록상 주소지 관할 시군 전세피해지원 담당부서로 방문 또는 등기 신청
- 온라인 신청: 경기민원24 홈페이지(https://gg24.gg.go.kr)
경기도에 소재하고 있는 주택에서 전세피해를 보고 타 지역으로 이주했다고 하더라고 지원금을 받을 수 있으니 꼭 신청해서 긴급생계비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자주묻는 질문 정리
1. 경기도에 거주하는 사람만 받을 수 있나?
경기도에 거주 여부와 관계없이 경기도 소재 주택에서 전세피해를 본 가구에 지원금을 지급합니다. 예를드면 아래와 같은 경우에 지원 여부가 결정됩니다.
- 경기도 소재 주택 피해를 입은 경기도 거주 임차인: 지원됨
- 경기도 소재 주택 피해를 입은 임차인 타시도로 전출: 지원됨
- 타 시도에서 전세 피해를 입은 후 경기도로 전입: 경기도 지원 안됨
2. 거주지에 따른 신청 방법은?
- 경기도 내에서 전입과 전출: 신청접수는 주민등록지 기준으로 신청
- 경기도내에서 피해를 보고 타 시도 전출: 전출한 시도 전세피해지원센터에 신청
3. 긴급생계비 지원 시기는?
지원금을 신청하고 긴급복지 중복조회 등 서류검토기간이 필요하기 때문에 최소 20일 정도가 소요될 예정입니다.
시도별 담당자 연락처
3월 18일부터 시작되는 경기도 전세피해 가구 긴급생계비 지원 사업과 관련해서 자세한 내용은 각 시군 담당 부서로 연락해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메이저리그 한국 개막전 중계 방송 일정, 박찬호 시구 확정
통합연금포털 퇴직연금 조회 하고 미청구 금액 신청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