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북도 정읍시에서는 올해 대학교에 입학하는 신입생과 고등학교 졸업 후 취업을 준비중인 취업준비생에게 장학금과 구직지원금을 지원합니다.
올해 고등학교를 졸업하거나 작년에 고졸 검정고시를 합격한 사람 중에서 본인 또는 부모님이 정읍시에 1년 이상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청방법과 선청서류를 확인하고 장학금, 구직지원금 100만원을 지원 받으시기 바랍니다.
목차
신청대상
대학교 신입생 장학금과 고등학교 졸업생에게 지원되는 구직지원금 신청대상은 아래와 같습니다.
- 2024년 정읍시 관내, 관외 고등학교 졸업생 중
- 본인 또는 부모님이 1년 이상 정읍시에 거주중인
- 대학교 신입생 또는 검정고시 2023년 합격자
지원금액
정읍시의 대학교 신입생 장학금과 고교졸업생에게 지급되는 구직지원금은 대학생활위한 생활 준비자금을 지원하고 애향심을 고취하기 위한 사업입니다.
최종 지원 대상자에 선정되면 장학금 또는 구직지원금이 1인당 100만원이 지급됩니다. 지급시기는 2024년 1월부터 순차적으로 지원될 예정입니다.
신청방법
정읍시 대학생 장학금 및 구직지원금 신청기간은 2024년 1월 2일부터 연중 상시 접수 가능합니다. 지원서는 주소지를 관할하는 읍,면,동 주민센터를 방문해서 지원대상자 본인 또는 부모님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청서류
장학금, 구직지원금 신청시 아래 신청서류를 미리 확인해서 신청서와 함께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 대학교 신입생 장학금 신청서
- 개인정보활용동의서
- 주민등록등본(최근 5년간 주소 변동사항 포함)
- 졸업생 본인 통장사본
- 대학합격통지서 또는 그에 준하는 증명서
- 졸업증명서(관외 고등학교 졸업자)
- 검정고시 합격증명서(해당자)
<장학금 신청서 다운로드>
만약 신청자 본인과 부모님의 주소지가 다른 경우에는 주민등록등본을 각각 제출하고 가족관계증명서를 함께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사항은 정읍시 인재양성과(063-539-5576) 또는 정읍시민장학재단(063-539-5577)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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