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에서 광고형 멤버십을 변경했는데 우리나라에도 동일하게 적용되었습니다. 기존 넷플릭스 요금제 5,500원 멤버십을 2명이 동시접속하게 변경되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넷플릭스 요금제 2,500원으로 이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하겠습니다.
넷플릭스 요금제 변경 내용
넷플릭스에는 현재 4종류의 요금제가 있습니다. 광고형 스탠다드, 베이식, 스탠다드, 프리미엄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넷플릭스 요금제>
기존 '광고형 베이식' 요금제 이름이 '광고형 스탠다드'로 변경되면서 혜택도 좋아졌습니다. 가장 큰 변화는 기존 1명이서 이용할 수 있었던 동시접속 인원이 2명으로 늘었습니다.
따라서 5,500원의 월 이용요금을 동일한 계정을 이용하는 친구와 분담해서 월 2,750원으로 넷플릭스 광고형 스탠다드 멤버십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제공되는 영상 화질에도 변화가 있습니다. 기존에는 720p을 제공했는데 한단계 올려서 풀HD 영상인 1080p 영상 퀄리티를 제공하게 되었습니다.
다만, 광고형 베이식 요금제는 광고를 영상 시청하는 동안 1시간에 4분 봐야하는 점과 라이센스가 제한되어 있는 일부 콘텐츠는 이용할 수 없다는 제약이 있습니다.
<넷플릭스 요금제 광고형 스탠다드 요약>
- 월요금: 5,500원
- 동시접속 가능 인원: 2명
- 해상도: 풀HD(1080p)
넷플릭스 요금제 광고형 멤버십 가입 방법
넷플릭스 광고형 스탠다드 가입방법은 처음 이용하는 사람은 다른 멤버십과 마찬가지로 '광고형 스탠다드' 멤버십을 선택해서 가입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미 멤버십을 이용하고 있다면 '광고형 스탠다드'로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
넷플릭스 광고형 스탠다드 요금제는 시간당 평균 4분 정도의 광고가 표시됩니다. 광고가 나오는 위치는 영상의 재생전과 재생 중에 표시됩니다. 광고 재생 중에는 빨리 감기와 건너뛰기 기능을 이용할 수 없습니다.
광고형 스탠다드 요금제로는 거의 모든 넷플릭스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라이센스 문제가 해결되지 않은 콘텐츠는 시청할 수 없는데 이 콘텐츠에는 검색 결과에서 콘텐츠에 '자물쇠' 아이콘이 표시됩니다.
이 밖에도 광고형 스탠다드 요금제의 제약은 콘텐츠를 저장해서 오프라인에서 시청할 수 없다는 점입니다. 다른 3가지 요금제는 콘텐츠를 저장해서 인터넷 연결 없이도 오프라인으로 시청할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 콘텐츠 중에서 저장해서 볼 수 있는 콘텐츠는 콘텐츠 옆에 저장아이콘이 표시됩니다. 저장 아이콘이 표시된 콘텐츠는 다운로드 해서 오프라인에서 여러 디바이스로 시청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최근에 변경된 넷플릭스 광고형 요금제인 '광고형 스탠다드' 멤버십으로 월 2,750원으로 넷플릭스를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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